맛도 두배! 양도 두배! 기쁨도 두배!
 
호식이 소개
기업 개요

기업 개요

기업개요 타이틀
1 치킨프랜차이즈
소비자만족도 종합 1위
(2016년. 한국소비자원)
100 국내산
하림닭고기 사용
240 대한민국 최다
친인척 가맹 프랜차이즈
(2013년. KRI 한국기록원)
1000 대한민국
1000호 매장 오픈
(2016년. 남산서울타워점)
호식이두마리치킨 본사사옥 이미지
호식이두마리치킨 로고 회사명 호식이두마리치킨
대표(전문경영인) 이명재
설립일 1999년 1월
사업부문 치킨프랜차이즈업
사업장 본사 외 전국 10개 본부

미션/경영이념

기업 개요 타이틀
상생경영

호식이두마리치킨은 ‘가맹점이 잘되어야 가맹본부가 잘된다’는 신념 하에 모든 가맹점을 가족처럼 여기며 성장해 왔습니다. 프랜차이즈업계 최초로 상생협력위원회를 구성해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을 모색하고 여러 사회공헌 활동도 함께 시행하는 등 상생경영의 표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품질경영

호식이두마리치킨은 (주)하림과의 공동마케팅을 통해 국내산 하림닭만을 사용하고,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언제나 고품질의 제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여 왔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겠다는 초심을 잃지 않고 고객만족을 실현해 나갑니다.

인재경영

호식이두마리치킨은 최적의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갖춤은
물론 ‘인적자원이 가장 귀한 자원’이라는 믿음을 갖고
인재양성에 나서고 있습니다. 책임과 자율, 신뢰의 조화 속에서 조직을 운영하고 다양한 보상제도와 복리후생제도를 통해 성과 창출의 장을 만들고 있습니다.

CI(Corporate identity)

· Signature

  • 호식이두마리치킨 로고
  • 호식이두마리치킨의 시그니춰는 ‘국내 최초’ 라는 키워드와 ‘두 마리 치킨’ 이라는 고유의 정체성(Identity)를 직관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심볼마크는 영문 초성 ‘H’를 간결하면서 한 눈에 띄는 닭 이미지로 형상화하여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했습니다. 영문 사명의 블랙 컬러는 뚝심 있게 올곧은 방향으로 경영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고 있으며, 포인트로 가미한 레드와 오렌지는 ‘따뜻한 마음’ 을 표출하는 컬러로서 ‘가맹점주님의 행복으로 고객감동을 추구하며,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기업’ 라는 기업 이념을 담고 있습니다.
    CI 다운로드

· Character

  • 호식이두마리치킨 캐릭터
  • 호식이두마리치킨의 캐릭터는 고객에게 친숙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라는 것을 자연스럽게 연상시키고자 ‘치킨을 들고 배달 가는 호식이와 매장에서 서빙하는 두 마리 닭’ 을 익살스럽고 재미있게 표현했습니다. 본 캐릭터는 각종 광고 홍보 제작물 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캐릭터 CI 다운로드
TOP